행복한 노년, 변화를 이끄는 사람들. 문화로움
[양천구고령친화소식] 노인코로나19예방및건강관리
작성자 : 목동실버 영상기자단    작성일 : 2020-12-03   조회수 : 1853
파일첨부 : 20201203_122248.jpg

[양천구고령친화]"노인기자단 "

제목:노인 코로나 19 예방 및 건강관리


  ○ 대한노인병학회는, 신체정신적으로 면역기능이 떨어져 있는 노인은 타 연령층에 비해서 코로나-19에 매우 하다고 한다. 감염시 증상이 빠르게 악화되고 사망에 이를 수 있어 건강관리 수칙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노인의 91%가 심혈관질환, 당뇨병, 폐질환 등 1가지 이상의 만성질환을 보유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손을 자주 씻습니다. 특히 코를 풀거나, 기침을 했을때, 공공장소를 방문하고 돌아온 경우에는 비누로 20초 이상 손을 씻어야 합니다. 비누가 없는 경우에는 60% 이상 농도의 알코올 소독제를 사용해도 됩니다.

 *얼굴, 코, 눈을 손으로 만지는 일을 피하도록 노력합니다. 

 *외출을 삼가하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 특히 환기가 잘되지 않는 밀폐된 장소를 피하도록 합시다.

 *꼭 외출을 해야 할 때에는 본인과 타인의 안전을 위하여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합니다.

 *가급적 집에서 생활하되 간단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사, 그리고 채광으로 건강을 유지하도록 노력합니다.

  *만성질환으로 복용 중이던 약물이 떨어진 경우, 임의로 약을 중단하지 말고 건강한 보호자에게 대리 처방을 받을수 있는지 해당 병원과 상의합니다. 모든분들 노후에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양천구고령친화] "노인기자단 "

C조 : 송무호 안종숙 김재숙 김동수 기자

 [email protected]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 #목동실버 #양천구 #목동복지관 #노인 #코로나19 #예방및건강관리

이전글 (양천구 고령친화)'노인 기자단' 비만은 만병의 근원
다음글 [양천구 고령친화]"노인기자단"제목:생강의효능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