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노년, 변화를 이끄는 사람들. 문화로움
[양천구고령친화소식]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작성자 : 목동실버 영상기자단    작성일 : 2020-12-07   조회수 : 2003
파일첨부 : 20201207_094925.jpg

[양천구고령친화]"노인기자단 "

제목: 쓰레기 분리 배출 방법!


 ☆현대인들은 쓰레기를 만들지 않고 살아 가기가 어렵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우리는 쓰레기를 즐이는 방법을 고민하기에 앞서, 우리가 버리고 있는 쓰레기에 관해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지혜롭게 쓰레기를 줄일 수도 있고, 대안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올바로 쓰레기 분리배출의 모든것은 줄이고, 다시 사용하고, 재활용하는 것 '을 넘어서 썩지 않는 쓰레기가 새로운 '자원'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지금 내가 있는곳에서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 자라나는 아이들이 "제대로 버리는 일 "을 실천할 수 있도록 버리는 법을 가르쳐 줘야 합니다.


 ☆우리가 매일 매일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넘기고 있는것 중에 하나가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리지 말아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1) 밤, 호두, 땅콩, 코코넛 등 딱딱한 견과류 껍질. 2)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의 뼈. 3) 소라, 조개, 굴, 전복, 게 등 어패류의 껍데기와 생선까시. 4) 달걀껍질, 녹차 찌꺼기, 한약재 찌꺼기, 미나리나 파뿌리, 마늘대, 콩, 양파, 마늘, 옥수수, 파인애플 껍질 등은 일반쓰레기로 분류해 버려야 합니다. 단, 바나나, 귤, 오렌지, 사과, 수박, 멜론, 망고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려야 합니다.


  ☆쓰레기가 소중한 자원이 되려면,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배출을 해야 합니다. 분리배출의 4원칙은 "비운다, 행군다, 분리한다,섞지 않는다 " 입니다. 우선 용기 안에 담겨 있는 내용물을 깨끗하게 비워야 합니다. 그리고 이물질이나 음식물이 묻어 있다면 헹구어서 배츨해야 합니다. 배출하기 전에 플라스틱 용기에 라벨같은 다른 재질이 붙어있는지 확인하고 제거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또한, 종류별로 구분해서 분리배출함에 버려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쓰레기의 분리수거 및 배출을 올바르게 함으로써 지구도 구제하고, 경제적으로 부가가치를 높이도록 노력합시다.


[양천구 고령친화] "노인기자단 "

C조 : 김재숙 김동수 송무호 안종숙 기자 

([email protected])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 #목동실버 #양천구 #목동복지관 #목4동복지관 #쓰레기분리배출 #종량제봉투 #폐기물 #분리수거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이전글 [양천구 고령친화] "노인기자단" 제 목 : 건강에 좋은 과일을 먹자 !!
다음글 늙으면서어르신이되어라
리스트